Contacts

admin@koreasap.net

4 Replies to “Contacts”

  1. 안녕하세요?

    저는 1995년 삼성반도체에서 SAP 구축 현업으로 SAP인연을 맺고 이후 한국 액센츄어에서 SAP 컨설턴트로 근무하다가 2013년 뉴질랜드로 기술이민해서 지금 뉴질랜드 기업에서 SAP Business Analyst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최근 호주 시장으로 넘어가서 일해볼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뉴질랜드 시민권을 획득하면 호주 취업이 가능하기도 하고 뉴질랜드 시장이 너무 좁아서요 .
    여기 뉴질랜드 IT 시장은 호주의 1/10 규모라고 보여지는데 수년간 뉴질랜드 SAP 시장에서 한국인을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스페셜티가 프로세스, 특히 로지스틱스 SD, MM 쪽이라 다소 Old fashioned 지요.
    귀 사이트의 호주 SAP 시장 정보를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호주 SAP 취업 시장에 대해서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카톡아이디 lentojung77)

    감사합니다.

    1. 호주도 뉴질랜드랑 크게 다르지 않을 겁니다 kiwi 라고 하지요 뉴질랜드 친구들도 많이 보았는데 글쎄 굳이 호주에서 사는게 크게 득이 되보이진 않습니다. 호주는 한국분들이 꽤 있습니다 대도시 시드니나 멜번이 가장 많고 심지어 브리즈번에도 많습니다. logistics이면 아무래도 생산업이나 소매기업이 많은 멜번입니다. 시드니다 다른 도시는 약간 중심 산업이 많이 다릅니다. 담주중에 한번 시간 잡아 자세히 이야기해 보시지요. 그럼

  2. 안녕하세요. 저는 시드니에 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12년정도 SAP ABAP 개발자로 일했는데, 아쉽게도 호주에서는 아직 자리를 못 잡고 있네요.
    혹시라도 한국과 연관된 기업체에서 개발자가 필요하다면 소개부탁드리겠습니다.

  3. 요즘 개인 사정으로 사이트 관리가 잘안하고 있었는데 답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호주 국내 시장이 않좋습니다. 이런경우 호주 SAP 인력은 호주보단 영국이나 유럽 미국 일본 싱가폴 등지에도 많이 들 일하러 나갔는데, 지금은 호주가 국경을 봉쇄 하니 그도 못하고 있지요. 1-2 년전에 외국으로 일나간 친구들은 호주로 돌아오는 것도 여유치 않아 가족과 생이별중이니 그또한 문제더군요. 국내 일은 지금 상황이 진정되야 좀 나아질듯 보입니다. 호주는 일이 없다고 못사는 나라 아닙니다 잠시 쉰다고 생각하시고 공부나 여가 생활을 하시면서 보내시길 바랍니다. 호주에 오신지 오래 안되신분들은 잡을 잡지 못하면 많이들 걱정하시는데 아직 한국에서 정신 없이 일하던 습관이 있어서 그런것입니다. 저도 그랬었기에 그 심정 이해가 됩니다만 지금 돌아보면 그시간에 걱정만 하지 말고 좀 가족하고 놀러 다닐걸 하는 후회도 합니다. 여유를 가지시고 지내시길 빕니다. 참고로 호주에 SAP를 쓰는 한국기업들은 대부분 알만한 대기업들이고 localization support 수준이라 개발보단 유지보수 정도의 일만 있습니다. 개발자롤로 찾지 마시고 그냥 SAP 전문가를 찾는 한국 업체에 지원하시면 한국어를 한다는 것 만으로도 plus 요인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시드니에 모여 있습니다. 혹 한국기업에서 호주 로컬 SAP 개발자를 찾는 문의가 오면 답글올려 놓겠습니다.

답글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