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I 를 미국에 – Andrew Yang 앤드류 양 대통령 후보자

UBI (Universal Basic Income) 개념이 아주 새로운것은 아닙니다 북유럽이나 호주같은 사회주의 자본주의 모델이 공존하는 나라에선 흔히들 회자되고 실제로 실험을 통해서 입증된적도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미국은 알라스카의 석유세를 제외하곤 국가적으로 거론된적이 없는데 중국계 미국인인 앤드류양 Andrew Yang 이 UBI 를 들고 나왔습니다. 내용인 즉 그냥 성인 한명당 한달에 1000불씩 주자. 부자들이나 기업은 세금을 내면 된다 뭐 이런겁니다.

한때 정치와 사회 보장의 선진국이었던 미국이 지금은 소위 부자들만 잘사는 나라로 처럼 된상황에서 유럽식 사회보장제도를 도입하려는 미 대통령 후보자가 나왔다니 신선하였습니다 물론 Bernie Sanders 같은 진보적인 사회주의자가 있지만 UBI 는 버니 샌더스한테도 너무 과감한 제안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캘리포니아나 콜로라도가 시행중인 마리화나 합법화를 국가적으로 시행한다는 아이디어는 호주나 유럽에서야 뉴스거리도 아니지만 MAGA 나 Pax Americar 등 현 보수주의 강세시류에선 상당히 진보적인 approach 인것 같습니다. 현제론 전국지지율 3% 라는데 점점 시세 확장 중이라고 합니다. 누구든 트럼프보단 …. 훨씬 나아보이긴 합니다만….

미국도 이젠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진보적인 정치인들이 나와야 할때 같습니다 저라면 앤드류나 버니중 한명에게 한표 합니다.

답글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