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IT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 – 해외 IT 취업

 

본 블로그에 방문해 보시면  유용한 정보 란이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외 IT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호주에서의 IT 취업을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수집해 놓았습니다. 사실 해외나 호주에서 활동을 좀해서 이제 한국경력보다 해외경력이 더 많은 관계로 경험에 비추어 작성한 글들이 대부분이고 일부는 다른 사이트 글들을 링크해 놓았습니다. 몇몇분들은 정말 이글들을 통해 현지 취업에 성공하셨다고 메일이나 만남을 통해서 알려 주신분들도 있습니다.

일부 한국 포탈에서 보는 해외 IT 취업글들을 보면 이민사이트 홍보나 첨 해외취업하신분들이 올리신글들이 많은데, 사실 호주같은 나라에서도 대기업이냐 중소기업이냐, 사기업이냐 공기업이냐 IT consulting 이냐 아님 고객사냐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이 달라야 합니다. 이는 주변 다른나라 출신 동료들이야기도 그렇고 제 경험도 그렇고  미국이나 유럽도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습니다.  특히 이력서 작성등이 한국과 큰차이를 보입니다. 이렇더라 하는 글보단  도움이 많이 되리라 봅니다

그리고 특히 SAP 관련 종사들 분들은 “호주 시장동향“이라는 정보를 참고하시길 빕니다. 호주는 주요 도시마다 비즈니스 구분이 심한 나라입니다. 호주에서 global IT 컨설팅업체를 한 4년 다닌적이 있고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캔베라등지의  호주 대기업, 외국계기업, 관공서등 많이들 다녀보고 프로잭트도 많은 건을 해본관계로 그러한 차이를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물론 20년 넘게 SAP 만을 해서 제 정보가 전반적인 IT 시장정보와는 거리는 좀있을지 몰라도 상황이 그렇게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이라 봅니다.

끝으로, 한국만이 IT 시장이 아닙니다. 한국내 여러 IT 동료 종사자분들이 전문직에 걸맞지 않게 대우를 받고, 나이들면 관리직으로 떠밀리고, 직종 자체가 3D 직업으로 인식되는 상황이 정말 말이 안되는 것입니다. 과로에 오버타임하고 직장동료들과 술자리 가지면서 대우도 못해주는 회사를 위한 시간이 아니라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IT 는 고소득 전문직입니다 미래도 밣은 직종이며 세계 부호중에  IT 기업을 통해 자수성가한 사람들도 부지기 수입니다.  직업 잘선택 하신겁니다 근데 한국 말고 다른 시장을 알아보시면 그런 전문 기술가지고 명퇴해서 소위 닭튀기는 일은 없을 겁니다.

 

 

8 Replies to “호주 IT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 – 해외 IT 취업”

  1. 안녕하세요 우연히 호주글을 읽다가 편하게 쓰신 글을 읽으며 글을 남깁니다.저는 한국에서 있다가 외국에서 일한지 10여년되고 한국말고 평생 가족들이 살곳을 위해 이나라 저나라 시간되는대로 다니고있습니다.물론 더 오래도록 개인일을 하고싶기도 합니다.브리즈번이라는 곳에 계시나봅니다.몇해전 강이 밤람할듯하여 도시가 위험할뻔 하였다는 기억이있습니다.
    하시는일 평안하시고 저와 비슷하거나 제가 조금 연배인듯도 하구요.시드니에 몇달 머물며 살아볼 생각도하고있습니다.
    시간되시면 사시는 일상을 올려주시면 감사히 읽겠습니다.
    건강하시고 좋은 쇼핑데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시드니에서,,

    1. 안녕하세요 저도 여기 오기전에도 많이들 일하러 돌아 다녔습니다 처지가 비슷하신듯 하네요 … SAP 를 하신다면 아시는 분일지도 한국쪽에으로도 10년 여기서도 10년이 넘어서 나름 다들 알고 지냅니다. 저도 10년도 전에 시드니에서 살았었는데 거긴 아무래도 일이 좀 여기보단 많습니다 경력이 20년이 넘는다면 여기서도 무시 못하는 경력이라 전혀 손색이 없으시네요 나름인맥이 있어 시드니에도 아는 동료들이 많으니 연락처 남겨주시면 연결해드리고 싶네요 행운을 빕니다

      1.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할때 힘이될것같네요
        저는 시드니가 복잡해도 시티가 분지가 아니라서 좋네요.시티에서 달링하버가는 길과 동부로 가는일에 오르막 내리막이 있어서 공기순환도 잘될것같네요.
        호주 변호사통해 하우스를 알아보고 은행경매 하우스도 보고있는데 안전하다는 포인트파이퍼나 경치가 좋다는 왓슨스베이쪽을 추천하여 여러번 답사도 하고있습니다.
        자주 소식드리지못해도 시간나는대로 차근차근 쓰신 글 읽으며 호주에 정착할지 더 곰곰히 생각해보겠습니다.저는 IT 계통일은 아닙니다.그렇지만 제 사업을 하려면 sap 이나 호주IT 기업인 아틀라시안의 도움이 필요할 것같습니다.좋은 오후와 즐거운 주말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시드니는 흐린후에 햇빛좋은 오후입니다.
        westfield sydney city center shopping center 에서

        1. 시드니에 정착하실 생각이신가보네요 말씀하신 지역이 최근에 많이싸졌다고 들었던곳인데 그래도 오두막 같은 집이 수십억에 호가하고 바닷가집은 수백억짜리가 즐비한 곳이긴 합니다 여력이 있으면 좋은 지역 입니다 하긴 시드니가 10-20억 가지고도 맘에 드는 집찾기 어렵긴하지요 그럼 행운을 빕니다

  2. 안녕하세요 좋은 주말보내고 계신지요?저는 좋은 조언을 받고 잘 지내다가 아이폰이 해킹당하는
    기분이어서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조카가 심과 폰까지 사서 쓰던 것을 한국으로 돌아가면서 심만 사용하고있는데
    한국이나 여러나라에서 겪지못한 해킹같은 경험을 당하고있어서 주말인데도 폰을바꾸어야하나 고민하고있습니다.
    어떻게 지내시는 지요?매번 글을 쓸때마다 이메일을 적어야하는지요?이메일과 이름등이 있어서
    자주 들르고 싶어도 몇자를 더 적는 것 같은데 망설여 집니다.
    아이폰해킹이 잘않된다고 들었도 이상한 메시지등은 클릭하지않는데 조금 의외네요.
    퀸스랜드 북북에 큰 불이있다고 티비에서 브레이킹 뉴스로 나오던데
    거기와는 먼곳에 사시는 것이지요?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3. 안녕하세요 불난곳이 한참 위라서 브리즈번은 상관이 없습니다 그래도 산불로 집을 잃은 사람들을 보면 정말 안타갑습니다. 사실은 제사이트도 여러 해킹 방지 시스템이 깔려 있는데 광고용 글들이 올라오는 것을 방지 하기때문에 이메일이나 이름을 쓰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가 설정을 하게 되있는데 한번 조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주말 잘보내십시요

  4. 안녕하세요.산불과 관계없어서 다행이네요.
    산불이 없으면 좋겠지만 지구의 유지를 위해 일어나는 일이기에 인명피해만 없고
    재산상의 피해만 보상된다면 좋겠습니다.
    해킹에대해 애플 담당자와 전화하니 조금 마음이 놓이네요.
    128기가 용량인데 제가 사진을 좋아하여 128기가가 가득하여 폰이 더이상 규칙대로 움직여 지지않을 때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확인차 애플 지니어스바에 들르라고 하여 예약하고 기분이 조금 나아져서 재미있는 글이 있나 다시 들어와서 읽다보니 답을 주셨네요.
    박정권의 일은 않되었지만 세계적으로 자발적인 국민의 촛불집회라고 하는 것이
    민노총의 계획하에 있었음이 밝혀지고있어서 마음이 좋지는 않네요.
    나아가 시위에 늘 동참했던 프랑스사람이 북의 스파이라고 하니 한국사람은 세계어디서나 부패없는 일류로 가는 길이 멀게만 느껴집니다.

    같은 사람이 글을 쓰는데 저도 이메일 주소가 여러개라서
    이름과 이메일주소를 어디에 어떻게 쓰는 지 잘 기억도 못하는데
    이메일주소창이 나오면 선뜻 글이 써지기가 쉽지않아 말씀드렸는데 답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글을 써밋할때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 때로는 들어가지않나 확인하다가 취소된 줄 알고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 같은데 글을 쓰면 보내기 클릭하자마자 “감사합니다.”답글이 올라와 좋던데요.
    혹시 그렇게 빠르게 글을 보낼 수있으면 많은 사람들이 빠르게 이용할 수있어서 더 좋겠네요.
    보안을 위해서 느려진 것이면 이해됩니다.
    한동안 연말에 바쁠것같네요.
    좋은 연말과 즐거운 크리스마스되시기를,,
    평안한 주말보내세요

    1. apple cloud 가 용량이 작아서 google 을 씁니다. 사진을 전부 phone 에다 저장하긴 너무 용량을 많이 차지 하지요. 더우기 고해상도 dslr 은 수십 수백매가라 ….. 카메라 사진을 싱크하면 요량이 금방 찹니다. 눈치 채셨는지 모르시지만 제 사이트의 사진 거의 전부가 제가 찍은 건데 화질이나 색도가 잘나온 사진들은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폰사진이 편한데 결과물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더군요.
      진보든 보수든 국민과 나라를 위한 정치를 하면 방향은 어디든 상관이 없겠습니다만 그걸 이용하는 가짜 정치인들이 있기 때문이라 봅니다. 안타갑지만 어찌 당장 뭐가 바뀌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개인 사이트라 소규모 호주 호스팅 업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큰데로 옮기면 속도가 확연히 빨라 지겠지요… 한국에 blog 사이트로 옮기면 확실히 나아질것 같은데 한국 portal들이 폐쇄성이 심해서 연동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좀더 개선을 고려해 보겠습니다.
      연말이라 파티가 많네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답글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