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크루즈 여객선팁

DSC01090

 

휴가가서 오늘 아침에야 도착하니 오늘하고 내일 휴일근무를 하게 됬네요 … 하필 go live랑 같이 물려서 쉬지도 못하고 나왔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엔 크루즈 여행을 하고 왔는데 …..관련정보를 모으면서 유럽이나 미국은 한글로된 크루즈 정보가 상당하고 심지어 시드니에서 출항하는 크루즈선 정보도 많은데 ….한글로 된 이곳 브리즈번 출항 크루즈에 대한 팁은 거의 없는 것을 알았습니다.  한국분들이 크루즈여행을 많이 가시는데 거의 다 유럽이나 미국에 몰려있어서 그런것 같더군요

제가 말씀드릴것은 일주일 짜리 베누아투, 뉴칼레도니아 Port Vila, Noumea, Lifou Island 정박 P&O Cruise 입니다. 브리즈번발 크루즈는 남태평양섬들과 가깝고, 경유지라 일단 자리가 남으면 채워야 하니 저렴하다고 들었습니다. 여기 친구들말론 여러 선사중 P&O가 가장 저렴하다고들 하더군요. Carnival, Princess 가 품질이 좀 높고 비싸고 ….

 

먼저 가격,

제가 본 위 상품 비수기 최저 가격은 4인 내부실(오션뷰 없는 가장 저렴한거), 399 호주 달러 입니다 하루 호주달러 60불 미만 하루 일인당 5만원 짜리 입니다. Suit 이나 발코니는 아주 비싸질 수 있고 조기 마감되니 그냥 패스….크루즈에 디스카운트가 가장 크고 혜택이 가장 많은 것은 출발일 전 2-3주전에 홍보합니다. 즉 저렴한걸 하려면 일찍 북킹하면 손해라는 거지요. 하지만 이경우 좋은 방은 다 나가고 남은 방이라 시끄러운 4인 내부실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포함내역 ,

이건 일반적인 내용인데… 모든 크루즈는 음식과 모든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지만 드링크, 일부 음식점하고 일부지만 특정 이벤트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크루즈카드에 Deposit 하거나 Credit Card 를 연결하고 카드를 긁는 거지요 . 드링크 음료가격은 그냥 호주 수준(한국기준으론 좀 비쌉니다)입니다.  위 Cruise 상품에서 Soft drink package (인당 49불 2016년기준), Alcohol package(인당 600불 2016년 기준)로 무제한 마실수있는 선택도 있는데 …. 우선 출발일 한 1달전부터 전화해서 업그레이드 해주어라 더 좋은 조건이 다른 선사에 있는 것 같다등으로 말을 하면 방을 업그레이드해주거나 아님 위 Package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도 VIP 승객 업그레이드랑 200불어치  Soft drink package, 100 불 on board credit (크루즈카드에 Deposit 꽁짜로 주는거) 이렇게 받았습니다.  일단 전화해서 졸라야 합니다 안하면 더 비싼 돈내고 안좋은 서비스 받습니다. 제 동료하나는 200불인가 더 내고 Suit 으로 업그레이드 받았습니다….오션뷰랑 다른 사이즈요 …4인가족 200불 더내고 그냥 2단계 업그레이드 룸을 얻은 것입니다.  십대아이들이 있으면 Soft drink package 하나씩 해주면 좋아 할겁니다.

 

추가비용,

선상 이벤트, 카지노, 옥션, off shore 여행, 알콜 드링크 등인데 … 이중   off shore 여행은 절대 선내에서 예약하지 마십시요 …정박하면 로컬 여행사들이 진을 치고 있고 최소 반값입니다. 편하게 부모님 모시고 간다면 모를까 …정말 돈낭비입니다. 간단히 로컬 off shore 여행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Noumea 에서 Hop on/off Bus 를 타고 한바퀴 돌면 되고 인당 15-20불입니다. 만약 오후에 도착하면 문을 거의 닫아 그나마 볼것 도 없습니다.  터미널 근처L’Atelier Gourmand Patisserie 는 들릴만 합니다. 그리고 날씨 좋으면 근처에서 스노클링을 할터인데 저희땐 비가 와서 ….애들도 어리고 ….skip

Lifou 에선 그냥 스노틀링이나 카누 타면 됩니다 물아래 산호랑 고기들이 아름답더군요 역시 파라다이스라고 불릴만합니다 ..그리고 저흰 못 갔는데 언더워터 케이브가 좋다고 하더군요. Jinek bay 인가 있는데 거기가 스노클링 최적이라도 하는데  역시 애들이 어려서 ….또 산위에 교회가 있는데 거기 말고 다른 데 교회가 더 볼만할것 같더군요 …교회는 굳이 갈 필요 없을 듯합니다 그냥 올라가는 길에 내려 보는 경치가 좋습니다…그리고 랜트카가 있습니다 그 비포장 동네에 랜트카가 ….일단 미리 알아보십시요 아이들이 어리면 차운전하고 가도 될듯 합니다. 애들이 어리면 그냥 배타고 내린 곳, 즉 마을 근처에서 노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물이 얕아서 cruise가 아니라 Tender 조그만 배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승객이 2000명인 배에선 너무 늦게 나오면 한참 기다립니다 …그리고 Noumea, Lifou 에서 쇼핑시엔 반드시 선내에서 얼마간 Pacific French Polynesian franc, CFP 으로 바꾸십시요 …호주달러로 내면 바가지 입니다 물론 큰돈이 아니면 그냥 호주 달러로 내도 됩니다.

Port Vila …..Cascade Falls 점심포함 가이드 개인 투어로 우리가족 전부 150불 냈습니다 P&O off shore tour 는 아마 이거 배 이상일겁니다 ….  Hideaway island 가 작년 태풍으로 닫혀서 못 갔는데 여기가 스노클링 하긴 최고라고들 하더군요 … 스노클링 기어는 사서 가세요 현지에서 빌리는데 8에서 40불 정도 합니다  Kmart 에서 30불이면 한세트 삽니다 … 그리고 여기서 면세 물건 특히 술 담배를 사라해서 시내에 Keng fui 라는 면세점이 가장 크고 싸다고 해서 엄청 싸게 샀습니다. 성인 한명당 2.25 리터 담배 50 개피 (2갑) 이 호주 기준이라고 하더군요 구매하면 알아서 배로 배달도 해줍니다 …

 

배에서 할것…

선상 저녁 대공연장에서 하는 공연이 가장 볼만한 공짜 이벤트 입니다 . 매일 프로그램이 다릅니다. 아이들은 키드 클럽에 맡기면 되는데 이사람들이 아이들은 신경 안씁니다 ….그냥 아이들끼리 놉니다 그리고 지루하다고들 합니다. 십대를 위한 장소도 있습니다. 사실 십대 애들이 있는 부부나, 은퇴한 노부부, 싱글, 무자식 상팔짜부부들이 크루즈 여행에 제격입니다 애들이 어리면 힘듭니다 ….별로 추천 안합니다. 그리고 파티가 많아서 정장이나 드레스도 챙겨 가야 합니다 일부 식당은 쇼트차림은 안드려 보내 줍니다. 파티 문화이니 파티가 많고 아이들이 어리면 파티같은 거 하기 힘들지요.  칵테일, 보드카 모 이런거 하면서 선상풀장 근처에서 퍼져 있는 것도 좋습니다 ….

 

결론

크루즈 여행은 비싼게 아니라 여기선 가장 저렴한 여행입니다. 국내 휴양지에서 집빌려서 1주일있다 보면 이돈에 곱절이 들어거는건 예사 입니다. 근데 먹고 자고 노는거 꽁짜에 면세 쇼핑까지 … 이가격에 (비싼것 빼고)크루즈만한것은 없습니다.  유럽의 식민지 시절의 향수를 느낄수 있어 좋다고들 합니다만 사실 저렴한 섬나라나 동남아사람들을 고용하여 그시절을 흉내 내는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 호주 중산층이 이가격에 어디 이런 서비스를 받고 여행을 할수 있겠습니까 ? 그냥 폼내보는 여행이지요 ….나이 많은 친구들은 아이들 다 커서 심심하니 저렴한 가격에 나오는 기회를 이용하여 타러 오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선상 옥션에서 보면 수천불짜리 그림은 비딩안합니다. 옥션에서 거래되는 것이 수십불 수백불짜리가 고작이었습니다 …

돈 많은 사람은 아주 비싼 크루즈를 갈꺼고 이런 수만달러 짜리 그림을 턱턱 사겠지요…2년 짜리 럭셔리 크루즈를 보았는데 인당 1억 5천정도에 작지만 아주 고급배로 세계를 한바퀴 도는 상품이었습니다. 그림만 봐도 상당히 고급이라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칠레나 뉴질랜드에서 출발하는 2주짜리 남극 탐사선을 이용하는 전문 크루즈는 인당 2천만원이 넘더군요.

결국 크루즈 여행이 무슨 엄청난 고가 여행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갔다 온 사람들 부러워 할필요도 없습니다. 비싼거나 싼거나 자기에게 맞으면 되는 거고 크루즈보다 애들하고 같이 가는 캠핑여행이 더 값질수 있는 것입니다. 전 그냥 “주머니가 가벼울때 브리즈번에서 출항하는 저렴한 가격에 가는 크루즈 추천 합니다.” 라는 정도로 말씀 드리고 싶네요.

 

 

답글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