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SAP 시장 상황 – 2016

update 입니다 4/12 –  브리즈번은 쿼터가 차서 시장에 광고가 없는 상태 입니다. 더우기 지금 호주전역에 부는 불황의 기운이 브리즈번에도 엄습했네요 ….연방정부 일부 프로잭트외엔 전국적으로 사람을 뽑는곳이 거의 없습니다. 캔버라 아들레이드에서 관공서 관련 FI CRM HCM 등의 인력을 여전히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참조 하시길 …

 

최근 이곳 SAP 시장에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작년에 켄버라, 아들레이드, 브리즈번 에 오피스를 둔 연방정부기관 한곳이 한화 1조원이상의 SAP project 를 발주했습니다 현재 주로 인도에서 사람을 끌어다 쓰면서 국내및 국제 대형 SAP 서비스 회사들이 이합집산하며 계약을 따내 본격적으로 프로잭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또 다른 연방정부 한곳에서 앞으로 몇년간 1조원 이상의 SAP project 지난달에 발주 했습니다 아직 시장이 무르익진 않았지만 6개월 안에 인력 구인이 집중적으로 일어 날것 같습니다.

몇몇 지방 정부도 수천억 짜리 SAP upgrade project 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경기가 안좋으니 이 기회에 부양책일환으로 하는 건진 모르지만 지방및 연방정부 중심으로 대규모 SAP 프로잭트가 이곳 SAP 경기를 주도 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물론 정부기관들이라 시민권자를 선호하지만, 아무래도 인력난이 생기면 영주권이나 스폰서비자 보유자들에게도 기회가 가지 않을수 없습니다 . 그래서 그런지 인도에서 working visa 를 주고 단기로 데리고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SAP 경력자중에 비자가 가능하신분들은 2016 부터 몇년간 들어오기 좋은 상황입니다 더우기 환율도 많이 내려가서 기술이민자에게 좋은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아 두실것은 시장에서 시드니나 멜번이 아니라 캔버라가 중심이라는 것입니다.  SAP 경력으로 캔버라, 아들레이드, 브리즈번으로 정착하실분들에게 해당사항이 있습니다. 여러 소스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를 모아서 올리는 것이고 좋은 정보라 모아 봅니다.물론 알아도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수는 없지만 이민 대행사들이나 이민 전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알리지 마시길 부탁 드립니다. 부풀어져서 엄한 사람들에게 피해갈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SAP 최소 6년이상 경력자중 영주권이나 위킹비자를 받을수 있는 수준의 영어능력을 보유하신 분들중 위 캔버라, 아들레이드, 브리즈번를 정착지로 염두해 두신분들 아니면 해당사항 없습니다.

그럼 행운을 빕니다

 

 

 

5 Replies to “호주 SAP 시장 상황 – 2016”

  1. 이런 좋은 정보를 … 감사합니다. 하지만 아는 호주의 회사가 없으니.. 아쉬운 마음 금할수 없네요. ^^.
    네이티브는 아니지만, 영어로 해외 사이트에서 꾸준히 일을 해서 언어적으로 아쉬움은 적은데..기회를 잡기가 힘들었는데..혹..참조할 만한 사이트나.. 아님 호주에 유명(?)한 sap 업체 아시는곳 혹시 있으신지요…
    감사합니다. ^_^

    1. Seek.com.au 등을 보시면 한 6개월 전부터 올라온 정부 잡은 다 위에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많이 들 가 있더군요… 굳이 큰 회사만 보진 마시고 작은 회사들이 오히려 비자 스폰서를 잘해 줍니다 ….그래야 인력을 끌어오기 쉽기때문 입니다. IBM 이나 Accenture 가 해외 인력을 많이 데리고 옵니다 이보다 시장에서 큰 회사들은 많지만 이 두회사가 좀 아웃 소싱을 많이 합니다 wipro 는 인도 에서 주로 데려오고요 ….저랑 프로젝트를 같이 하셨으면 개인적으로 소개 할수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렇지 못해서 아쉽네요 ….

      1. 위의 글을 보니 제게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호주에 이분야로 영주권도취득했고 브리즈번에 집도 마련해두었고 현재 한국서 시드니로 가서 잡을 찾아야하나 고민을 하고있었는데 seek.com을 많이 찾아봐야겠네요… 좋은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2. update 입니다 브리즈번은 쿼터가 차서 시장에 광고가 없는 상태 입니다. 더우기 지금 호주전역에 부는 불황의 기운이 브리즈번에도 엄습했네요 ….연방정부 일부 프로잭트외엔 전국적으로 사람을 뽑는곳이 거의 없습니다. 캔버라 아들레이드에서 관공서 관련 FI CRM HCM 등의 인력을 여전히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참조 하시길 …

답글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