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 멜버른 4년 연속 ?

아래 두기사를 비교해 보십시요 한국과 The Age (멜번 소재 전국 신문) 가 낸기사 입니다

실제로 살고 있는 사람들의 관점과 외국에서 살다 잠깐 여행온 사람들의 관점이 다릅니다 liveable 이라는 것이 누구한테 liveable 이냐를 말하는 호주 멜번 사람의 집필자 관점을 보십시요 Melbourne is not beautiful. The city is geographically bland, sprawling over a vast urban area. It has a bay that is functional but nondescript; beaches that are unglamorous. The weather is often terrible. 이라고 시작 합니다 물론 멜번은 호주 금융과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호주 대기업의 거의 절반이 위치하고 있고 쇼핑과 문화의 중심지 입니다 시드니 아니냐 하는데 두도시 다 살아보아서 알지만 멜번이 문화와 경제 수도 입니다. 그에 비해 시드니는 다국적 기업이 많이 있습니다. 

많은 호주 사람들은 멜번이나 아들레이드 호밧이 여행하기에 getaway 하기에 좋은 동네로 알고 있으며 그중에 멜번은 각종 인프라로 거주하기에도 좋은 여건을 갗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생각에 싱글로 각종 공연이나 문화 활동, 외식이나 쇼핑 등을 즐기기엔 역시 멜번 만한 곳은 없지만 가족이 있는 사람들은 사실 아닐수 있습니다. Economist Intelligence Unit 이라는 단체나 비즈니스위크지, 론리 플레닛 등이 선정한 도시 순위에서 거의 항상 1위 하는 것 같은데 론리 플레닛같은 경우는  멜번에 소재 하고 있어서 약간 홈그라운드점수를 주는것 같습니다.

 

그럼 정말 멜번이 파리나, 샌프란시스코, 뉴욕보다 살기 좋으냐 ? 뭐 그냥 개인적인 취향이라 봅니다. 제 경험상 쇼핑한다고 물으면 전 멜번이 아니라 홍콩, 싱가폴이나 서울을 더 꼽을 겁니다. 따듯한 기후는 아마 시드니나 샌프란시스코를 뽑을 것이고. 아이들과 놀기 좋은 곳을 뽑으라면 LA 올라도 또는 이곳 브리즈번 & 골드 코스트를 더 선호 할겁니다. 직장을 잡기 좋다고 하면 사실은 저한텐 뭐 연봉높고 생활비 싼 곳이면 더 선택의 폭이 클수 있습니다.  스위스 취리히 살다 온분 추워서 왔다고 하고, 코펜하겐에서 온친구 직장이 잡혀서, 동경으로 간 친구 여기가 넘 심심해서 …

살기좋은 도시? To Whom 이라고 하면 순위를 메길수 없지요 ….어떤 호주인 부인은 한국인 남편 졸라서 한국으로 갔다고 들었습니다. 서울이 더 잼있다고 ….전 제가 살아본 도시들이 다 좋습니다 비교할수 없지요 너무 다르고 유니크 하기때문에 …그래도 맬본 여행하기엔 좋은 도시 입니다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담달에 제가 멜번으로 출장을 가네요 가면 지인들과 옛날 동료들을 만날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전 맘편이 그리고 좋아하는 것 즐기면서 살수있는 곳이 자기한테 가장 좋은 곳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래도 멜번이 1위도시다? 그럼 뭐 그러라고 하지요 뭐 ….

 

한국에선 해당기사에 대해 이렇게 설명을 하지만

 

답글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